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박정호 SKT 대표 "아마존도 신설 투자회사에 전략적 투자자 영입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정호 SK텔레콤 대표가 지난 14일 발표한 인적분할을 통해 출범하는 SK텔레콤 투자사에 글로벌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전략적 주주(SI)로 참여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박 대표는 15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이동통신 3사 농어촌 5G 공동이용 계획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아마존을 신설 투자사의 전략적 투자자로 초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SKT는 전날 발표한 지배구조 개편안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SK브로드밴드 등 유무선 통신회사인 'AI&디지털 인프라 컴퍼니'(존속회사)와 SK하이닉스·ADT캡스·11번가·티맵모빌리티 등 'ICT 투자전문회사'(신설회사)로 인적분할 한다는 지배구조 개편안을 발표한 바 있다.

아마존은 SKT의 자회사 11번가와 협력관계다. 이에 따라 연내 11번가를 통해 아마존 직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분할되는 두 회사의 사명에 대해서는 "아직 정하지 못했지만 존속회사는 텔레콤이라는 이름을 유지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고 언급했다.

반도체 분야 인수합병(M&A)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작은 반도체 회사를 인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도체 시장을 둘러싼 미국과 중국의 거시적인 움직임에 대응하는 것이 더 시급해 보인다"고 내다봤다.

한편, 이날 이동통신 3사는 도·농간 5G 서비스 격차 해소를 위해 농어촌 지역 망 공동이용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