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엘뷔=AP/뉴시스] 작년 12월 스웨덴 미엘뷔 지역의 요양원에서 백신을 접종하는 의료진의 모습. 2021.03.29.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유럽연합(EU) 측은 올해 6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여권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더로컬에 따르면 티에리 브르통 내부시장 담당 EU 집행위원은 28일(현지시간) RTL 라디오에서 '코로나19 백신'으로 불리는 백신 접종 증명서 등을 "2~3개월 내에"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증명서는 EU 27개국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증명서는 디지털 혹은 서면 형식이다. 디지털 판에는 QR 코드는 물론 출신 지역과 백신 접종 여부 등이 담긴다.
서면 형식 백신 여권에는 이름 등 개인정보와 함께 QR코드로 인증할 수 있는 여권 번호 등이 기재된다.
특히 그는 백신 여권 실행이 6월 계획되어 있다고 했다. 따라서 유럽 전역의 여행이 재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EU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책을 설명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EU와 체결한 계약대로 백신을 공급하지 않을 경우 역내 생산 백신은 계속 역내에 머물 것이라고 강조했다. 역외 수출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