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문대통령 "백신접종에 만전…불신 조장 가짜뉴스 경계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3ㆍ1절 기념식 국기에 경례하는 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열린 제102주년 3ㆍ1절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코로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와의 기나긴 싸움도 이제 끝이 보이고 있다"며 "백신 접종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11월까지 집단 면역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열린 제102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국민의 힘으로 많은 위기와 역경을 이겨왔고, 지금도 코로나 위기를 이겨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방역과 마찬가지로 백신 접종에서도 투명성을 제1 원칙으로 삼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백신 접종 전략과 물량 확보, 접종 계획과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언제나 국제기준을 따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 백신 불신을 조장하는 가짜뉴스를 경계해주시고, 백신 접종에 적극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3ㆍ1절 기념사 하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서 열린 제102주년 3ㆍ1절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jjaeck9@yna.co.kr



kbeom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