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위클리 핫북]①연초부터 베스트셀러 순위 '엎치락뒤치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30 축의 전환' 출간과 함께 1위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2위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연초부터 베스트셀러 순위 경쟁이 치열하다.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신간이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오르며 전주 기록을 바꾸고 있다.

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이 새로운 1위에 등극했다. 지난주 출간과 동시에 1위를 한 주식투자 전문가 염승환의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은 한 계단 내려 2위를 차지했다. 또 홍정욱 전 의원이 만 50세를 맞아 출간한 신작 에세이 ‘50 홍정욱 에세이’도 출간 즉시 7위에 올랐다.

이데일리

[그래픽=이데일리 이미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 대비를 위한 수험서의 판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주제별 연상 암기법을 담은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한 계단 내려 6위를 차지했다.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서도 큰 인기다. 최태성의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상)’과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하)’는 각각 13위와 10위로 나타났다. 최신 기출문제 10회분을 수록한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는 두 계단 올라 11위를 기록했다.

주식 및 재테크에 대한 독자들의 식지 않는 열정이 베스트셀러에도 반영되고 있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이 전주와 동일한 9위를 유지했고,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를 통해 입증된 전문가 5인의 2021년 주식시장 전망서 ‘미스터 마켓 2021’은 한 계단 오른 14위다. 전직 월스트리트 저널 기자가 오랜 경험과 통찰을 기반으로 저술한 ‘돈의 심리학’이 두 계단 상승해 17위에 올랐고, 주식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최소한의 필수 지식을 엄선한 기본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은 여섯 계단 내려 18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2030 축의 전환’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도 2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