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고민정 "광진을 주민선택 못받았으면서…" 오세훈에 훈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 총선에서 광진을 국회의원 자리를 두고 다퉜던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선언을 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오랜세월과 풍파를 겪은 만큼 정치인으로서의 당당함과 기개를 보여주실 순 없으시냐"며 훈수를 뒀다. 둘은 지난 총선에서 광진을 국회의원 자리를 두고 다퉜던 사이다.

고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당선되면 차기 대선은 포기하겠다' 오세훈 후보의 일성"이라며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와 관련해 '조건부 서울시장직 사퇴'를 내거셨다"고 했다.

또 "얼마전엔 안철수 전 대표가 국민의힘에 입당 안하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며 '조건부 출사표'를 던지셨다"며 "그런데 이번엔 서울시장에 당선되면 대선을 포기하겠다고 하시며 또 '조건'을 거셨다"고 지적했다.

중앙일보

[고 의원 페이스북 캡처]



그는 "단 한번만이라도 조건없는 입장을 밝힐 순 없으시냐"며 "'대선을 깨끗이 포기한다. 향후 그 어떠한 선거에도 더는 나서지 않겠다. 오로지 서울시장에 모든 것을 걸겠다.' 이러실 순 없으시냐"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무상급식을 원하던 국민들로부터, 종로구민들로부터,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음에도 여전히 조건부정치를 하시는 걸 보며 아쉽고 또 아쉽다"고 덧붙였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