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HDIZ, ㈜셀인바이오와 엑소좀(EXOSOME) 공동연구개발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메디컬 뷰티 플랫폼 기업 ㈜에이치디아이지(HDIZ, 대표 최원석)는 지난 21일 ㈜셀인바이오와 인체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유래한 엑소좀(EXOSOME) 공동연구개발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DIZ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인체에서 유래한 엑소좀을 연구 개발하여 앞으로 더 안전하고 뛰어난 효능을 가진 소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에이치디아이지(HDIZ)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소좀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최소단위인 세포의 구성 중 하나로, 세포들의 기능을 주고받는 역할을 한다. 기존에는 의약품 개발에만 활용되었으나, 줄기세포의 다양한 성장인자를 비롯한 활성성분을 그대로 함유하여 피부 재생, 미백, 탄력, 염증 개선이 되면서 화장품 업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HDIZ 최원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엑소좀을 개발할 것”이라며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엑소좀을 활용한 메디컬 뷰티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HDIZ는 병원 경영 지원 (MSO) 사업 전문 메디컬 뷰티 플랫폼 기업으로 K-Beauty의 본격 글로벌 진출을 이끌고 있으며, 셀인바이오는 고부가가치 생물소재를 의약품과 기능성 식품, 기능성 화장품 분야에 적용하는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komoonso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