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AI 자막 번역기업 아이유노, 美 SDI미디어 인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아이유노


아이유노(IYUNO) 미디어그룹이 미국 기반 글로벌 현지화 서비스 업체인 SDI미디어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거래는 관계당국의 반독점 관련법 심의를 거쳐 최종 완료될 예정이다.

아이유노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미디어 번역 전문 기업으로, 할리우드 스튜디오나 온라인 기반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이 만든 영상물을 47개 언어로 번역해 세계에 공급한다. 회사는 2018년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약 240억원을 투자받았으며, 2019년 9월 유럽 BTI스튜디오와 합병했다. 현재 런던 본사를 중심으로 미주, 아시아, 유럽 지역 30여개국에 오피스를 두고 있다.

이현무 아이유노 의장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세계 더 많은 시청자들이 그들의 언어로 현지화된 글로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됐다"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클라우드 기반 작업 환경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속도와 규모에 맞춰 콘텐츠 현지화 작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아이유노가 글로벌 콘텐츠 현지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그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계현 기자 unmblu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