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대원미디어 제작, 시간여행자 루크 글로벌 14개국 방영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사전 계약 성사 봇물

전 세계 아시아, 유럽 등 14개국 방영 확정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원미디어(048910)가 제작, 투자한 국산 애니메이션이 전 세계 14개국에 방송된다.

22일 대원미디어는 국산 3D 애니메이션 TV시리즈 '시간여행자 루크'가 전 세계 14개국 방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원미디어가 제작, 투자한 시간여행자 루크는 전 세계 유적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함께 담아냈다는 평가에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시간여행자 루크는 지난 15일과 16일 열린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드(ATA)'에서 베스트 3D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사을 수상했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현재 글로벌 방영을 앞두고 있는 상황으로 홍콩 방송사 TVB를 비롯해 미얀마 CANAL+, 싱가포르 '미디어코프(Mediacort)' 등 아시아 10개국에 대한 사전 계약을 확정했다. 이밖에도 그리스, 폴란드, 러시아 등 유럽 지역 방송사와도 수출 계약을 체결하면서 올해 3월부터 순차적으로 전 세계 각국에서 방영이 개시된다.

현재 이 애니메이션은 현재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0분 KBS 1TV에서 방영되고 있다. 첫 방영 당일 지상파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중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52부작으로 제작됐으며 행방불명된 할아버지를 찾기 위해 전 세계 곳곳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을 그린 작품이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