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일본, 일반국민 백신 접종 5월 시작해 7월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의료종사자 및 고령자는 2월 시작해 4월 마무리

16세 미만은 임상시험 데이터 없어 당분간 제외

뉴시스

[도쿄=AP/뉴시스] 지난 5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일본 정부는 오는 7일 긴급사태 선언을 발령할 전망이다. 2020.01.0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혜경 기자 = 일본 정부가 이르면 오는 5월부터 일반 국민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할 방침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20일 보도했다.

신문은 복수의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며 임상 시험 데이터가 갖춰지지 않은 16세 미만은 당분간 백신 접종 대상에서 제외하며, 7월까지 대다수 국민에 대한 접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후생노동성은 오는 2월 말부터 코로나19 치료를 하는 의료 종사자 약 1만명에게 최우선적으로 백신을 접종한 후 일반 의료 종사자, 65세 이상 고령자, 기초질환자 등의 순으로 접종한다는 계획이다.

이들 우선 접종 대상자 약 5000만명에 대한 접종은 4월 중에 마치고, 일반 국민에 대한 접종은 5월부터 시작한다.

16세 미만에 대해서는 '임상 시험을 실시하지 않은 연령층에 접종할 수 없다'는 이유로 당분간 접종 대상에서 제외할 전망이다.

신문은 미국 및 유럽도 16세 미만 대상자에 대해서는 비슷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일본 정부는 안전성이 확인된 후에 접종 대상에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향후 준비 상황 등에 따라 이같은 접종 일정은 지연될 수 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한편 백신 접종 부작용에 대응하기 위해 최우선 백신 접종 대상자인 의료 종사자 약 1만명에 대해 동의 하에 추적조사를 실시해 접종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