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부산경찰, 임시격리시설 이탈 시도 외국인 잇달아 적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의 한 숙박시설에 마련된 해외입국자 임시격리시설에 배치된 경찰관이 지원업무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련된 부산의 임시격리시설에서 무단 이탈을 시도한 외국인들이 잇달아 경찰에 적발됐다.

부산경찰청은 지난 11일부터 임시격리시설과 생활치료센터 등에서 지원근무 중인 4기동대 소속 경찰관들이 총 7건의 이탈 및 방역지침 미준수 사례를 적발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8시 3분께 시내 한 숙박시설에 격리 중인 30대 외국인 A씨가 퇴실자 전용 승강기를 타고 지하주차장을 통해 빠져나가는 것을 경찰이 CCTV로 확인한 이후 주차장 근무자에게 연락해 A씨를 재격리 조치했다.

또 지난 17일 오후 6시 10분께 숙박시설에 격리 중인 30대 외국인 B씨가 퇴실자 전용 승강기를 타고 로비로 나온 것으로 경비 업무 중이던 경찰관이 발견, B씨를 재격리 조치했다.

더불어 19일 오전 4시 52분께 숙박시설에 격리 중인 20대 외국인 C씨가 다른 객실에 격리 중인 동료 4명을 깨워서 자신의 방으로 데리고 가는 것을 경찰이 CCTV로 확인한 이후 해산 조치했다.

이어 C씨 등에게 방역지침 미준수 사실을 엄중 경고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진정무(맨 왼쪽) 부산경찰청장이 19일 오후 부산 북구 부산시인재개발원에 마련된 생활치료센터를 방문, 코로나19 지원근무 중인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근무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경찰청은 숙박시설 등 임시격리시설 3곳과 코로나19 경증 환자들이 입소하는 생활치료센터 3곳 등 총 6곳에 매일 29명의 경찰관들을 배치하고 있다.

배치된 경찰관들은 방역당국과 긴밀한 협조를 하면서 격리자들의 관리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진정무 부산경찰청장은 19일 오후 북구 부산시인재개발원에 마련된 생활치료센터를 방문, 코로나19 지원근무 중인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근무상황을 점검했다.

진 청장은 "앞으로도 부산경찰은 방역당국 지자체 등과 긴밀히 협조하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