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혁신기술 찾는다" LG화학,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2021 공식 홈페이지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LG화학은 19일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혁신 기술을 발굴하는 '제3회 글로벌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3월31일까지 Δ에너지(Energy) Δ지속가능(Sustainability) Δ미래소재(AdvancedMaterial) ΔDX(Digital Transformation) 등 4개 분야에서 혁신 기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에너지 분야는 전기차를 비롯한 이모빌리티(e-mobility)용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차세대 양극재와 고체 전해질을 주제로 한다.

지속가능 분야는 식물 등 생물 자원을 원료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개발하는 화이트 바이오(WhiteBio)와 재생 플라스틱을 비롯한 리사이클링, 에너지 절감 및 폐기물, 탄소배출 저감 등을 주제로 한다. 단백질을 인공적으로 개조해 보다 뛰어난 기능을 갖게 하는 단백질 공학과 신약 발굴 등 생명과학 부문의 최첨단 기술도 모집한다.

미래소재 분야는 인공위성과 자동차 등에 첨단 단열재로 각광받는 에어로겔을 비롯한 슈퍼 단열재, 고탄성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의 일회용 장갑, 열에 강하고 단단하면서도 가벼워 자동차 경량화 소재로 활용되는 열경화성 소재, 차세대 플라스틱 공정 및 설계 등이 있다.

DX 분야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실험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는 실험실 자동화(labautomation)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원자는 모집 분야 외에도 혁신적인 솔루션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차세대 혁신 기술 개발 및 산학협력 연구 성과 창출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석학 및 연구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과제는 오는 7월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선정된 대학 및 연구기관에는 연구기간 동안 연간 최대 15만달러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하고 효과적인 과제 진행을 위해 LG화학의 기술 교류와 연구원 파견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LG화학은 국내 대학 신임교수들을 대상으로도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한다. 다음 달 1일부터 3월31일까지 LG화학의 사업 분야와 연관된 혁신 기술을 모집하며, 선정된 교수진에는 연간 최대 8000만원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한다.
themo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