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분양 하이라이트] 브리티시 고덕, 고덕국제신도시 영국풍의 스트리트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평택고덕피에프브이가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의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을 분양하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연면적 약 7만1166㎡에 지하 1층~지상 5층, 총 576실(금회 공급분 575실) 규모로, 영국 테마가 적용된 패밀리 스트리트몰이다. 우선 영국 국기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이 적용된 중앙광장인 '유니언잭 스퀘어' 가 조성된다. 이벤트형 광장으로 아름다운 분수쇼와 미디어 온실, 빅벤을 연출해 고객 유치와 상가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또한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 스폿인 비틀스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 그래피티 등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도 구현된다. 영국 정원을 구현한 잉글리시 티가든인 '배드포드 가든'은 인접한 어린이 근린공원과의 연계가 기대된다.

특히 에버랜드 조경을 맡은 바 있는 삼성물산 조경사업팀(구 에버랜드)이 조경과 조형물 특화에 나설 예정인 만큼 이국적인 테마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는 소비층을 확보하며 지역 내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특화설계도 다수 선보인다. 지상 2~4층 245실 중 절반에 가까운 114호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조망 여건을 높였다. 아울러 상업시설 총 676대 규모 주차장을 마련해 차량 방문 고객들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고덕신도시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형 호재도 갖췄다.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지근거리에 있어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배후 수요로 둘 수 있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마련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