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유럽연합과 나토

네덜란드, EU서 마지막으로 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4일(현지시간) 네덜란드의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 백신 접종 센터에서 직원이 일하고 있다. [ROBIN VAN LONKHUIJSEN / ANP / AFP=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네덜란드 정부가 유럽연합(EU) 회원국 가운데 마지막으로 오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AFP 통신 등이 전했다.

네덜란드 보건부는 전날 당초 오는 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려던 계획을 이틀 앞당겨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 가운데 대다수는 이미 지난달 27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그러나 네덜란드 정부는 지역 보건 당국에 필요한 정보통신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았다는 이유 등으로 다른 회원국들보다 개시일을 늦게 잡아 접종 계획에 속도를 높이라는 여론의 압박을 받아왔다.

네덜란드는 코로나19 환자와 직접적인 접촉이 있거나 요양원에서 고령자 치료를 맡는 의료계 종사자들을 최우선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할 예정이다.

네덜란드는 지난달 모든 학교와 비필수 상점 문을 닫는 등 봉쇄 조치를 취했지만, 일일 신규 감염자 수는 이달 들어서도 6천∼8천 명가량 나오고 있다.

k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