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 나도 한다! 온택트 마케팅 / 디지털 시대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 나도 한다! 온택트 마케팅 / 지용빈, 안철 지음 / 크레파스북 펴냄 / 1만6000원

온택트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책이다.

'온택트 마케팅'이란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와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의 합성어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제품 홍보에 초점을 맞추었던 기존 온라인 마케팅이, 이제 오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소비자와 대면하고 있는 듯 활발한 소통이 중점이 되는 '온택트 마케팅'으로 발전하고 있다.

온택트 마케팅의 문 앞에서 서성이는 사람들을 위해 전문가 두 명이 팔 걷어붙이고 나섰다.

대기업 마케터, 웹 전문 매거진 에디터로 수년간 경력을 쌓고 실제 창업 경험까지 가진 두 경영 컨설팅 전문가가 이번에는 중소상공인, 예비 창업자 여러분들을 위해 이제껏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강의와 필수 지식을 책으로 엮기로 결심한 것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 트렌드 분석부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키워드 선정, 온라인 플랫폼 상위 노출 전략까지. 성실하게 삶을 꾸려나가는 모든 사장님들을 위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담았다.

◇ 디지털 시대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 김병희 지음 / 학지사 펴냄 / 1만4000원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디지털 기술이 광고와 마케팅을 어떻게 바꿔놓고 있는지 설명한 책이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 기술과 인공지능 등 광고기술의 진화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보여주고, 새로운 광고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는 O2O, 공유경제, OTT, 다중채널 네트워크(MCN) 등에 대해 살펴본다.

저자는 맞춤형 메시지 전달이 가능해지면서 이제 불특정 다수를 타깃으로 하던 기존 광고 방식에서 벗어나 소비자 분석을 통해 선택받을 수 있는 미디어 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고 강조한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