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네온테크는 드론 핵심기술 특허 4건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네온테크의 드론 사업부는 산업용 드론시장 선점을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해왔으며 드론 핵심기술인 멀티드론, 자동비행,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기술 및 하드웨어(H/W) 설계 기술을 확보했다.
골프장 잔디 오염정보를 획득·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골프장을 멀티방제로 관리하는 '골프장 드론 운영시스템', 센티미터(cm)급 정밀 위치제어를 통해 선박, 건물, 철탑 다리 등을 장시간 자동으로 도장하는 '도장용 드론 운영시스템', 화재를 24시간 감시하고 화재발생 시 멀티 소방드론의 소화탄을 투하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소방용 드론 운영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했다.
또 다지점 배송을 위해 여러개의 화물 탑재가 가능한 '드론 적재함 기술개발'을 통해 도서산간 등에 택배물류를 배송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확보했다. 회사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제, 소방, 도장, 물류 산업용 드론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글로벌 드론 시장은 오는 내년 43조2000억원에서 2026년 90조3000억원까지 연평균 성장률 약 20%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국 시장은 정부의 공격적인 드론 산업 육성 정책을 비롯해 대기업들의 적극적인 드론 산업 진출로 시장 성장세가 더욱 가파르다.
네온테크 관계자는 "미래 산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산업용 드론의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 정부에서 드론 관련 민관 합동 정책을 추진하는 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특허 확보를 통해 산업용 드론 시장의 선도 기업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민관 합동 정책에 참여해 미래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