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올해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새해 카운트다운을 진행한다. 2021년 새해는 어느 때보다 '조용한' 시작을 알릴것으로 보인다.
과거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의 희망과 기쁨을 기디런 연말 연시 분위기는 사라지고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됐다. 매년 현대자동차가 고객과 함께하는 대규모 새해맞이 행사인 '영동대로 카운트타운'은 물론 에버랜드 '새해 카운트다운쇼' 등 불꽃놀이와 신년 축제는 진행하지 않는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현대차가 진행해 온 '영동대로 카운트다운'은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의 희망과 감동을 고객과 함께 하고자 강남구 및 무역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새해맞이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된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론을 이용해 '2021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드론 라이트쇼'로 전환하며 연말 연시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해당 영상은 현대자동차 유튜브를 통해 중계되며 공연은 오후 11시 58분에 시작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서 매년 31일 오후 12시 전후로 포시즌스가든 특설무대에서 진행된 '새해 카운트다운쇼'는 취소된다.
롯데월드타워는 새해를 맞아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카운트다운을 행사를 인스타그램에서 생중계한다.
롯데월드타워는 31일 오후 11시부터 타워 외벽에 'ADIEU(작별) 2020'과 'HAPPY 2021' 메시지를 보여준다. 11시 59분부터는 60초 카운트다운을 진행한다. 오후 11시 40분부터 롯데월드타워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로 방송한다.
1일 자정에는 미디어 큐브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고(故) 김환기 작가의 대표작 '유니버스(우주)' 미디어 아트 작품을 공개한다. 이 작품은 무수한 점들이 모여 화면을 구성한 전면점화 작품으로 홍콩 크리스티 경매에서 한국 미술품 최고가(132억원)에 낙찰됐다.
업계 관계자는 "새해 카운트다운은 희망을 외치며 한해를 시작하는 하나의 축제지만 코로나19가 광범위하게 확산됨에 따라 모든 행사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며 "몸은 멀어졌지만 마음만은 더욱 가깝게 하며 한 해를 잘 마무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집중하고 있다. 매년 미국 뉴욕시 맨해튼에서 열리는 '타임스스퀘어 볼드롭'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또 매년 수백만명이 모이는 시드니 하버 브리지 불꽃놀이도 취소됐다. 독일 브란덴부르크문 거리 신년 축하 행사도 취소됐다. 베를린 당국은 인파가 거리에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폭죽 판매를 금지했다. 이 외에도 세계 각국은 불꽃놀이와 신년 축제를 취소하는 등 신년 맞이 장소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