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김기현 "이낙연 연루 의혹, 윤석열이 지휘해 수사단 꾸려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성윤 수사라인에서 배제돼야"
"추미애 사단 검사장에 맡기면 안돼"
"文정권, 죽음으로 침묵 강요


파이낸셜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5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최측근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 "사건의 진상은 물론 이 대표와의 연관성을 밝힐 수 있도록 윤석열 검찰총장 지휘 하에 특별수사단을 즉시 꾸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고인의 죽음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고, 명복을 빌어 마지 않는다. 다시는 이런 죽음이 반복되지 않게 해야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윤 총장과 각을 세우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측근인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이번 수사 지휘라인에서 배제할 것을 주장한 김 의원은 "집권여당 대표이자 여당의 유력 대권후보인 인물에 대한 수사를, 추미애 장관 휘하의 추미애 사단 소속 검사장에게 맡겨선 안 된다. 고양이에게 생선 맡기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낙연 대표 최측근 인사의 극단적 선택을 대하는 집권 세력이 태도가 새삼 놀랍다"며 "자신을 돕던 직원의 극단적 선택에 당사자인 이낙연 대표는 위로 메시지 하나 달랑 내놓았을 뿐이고, 여당 의원들은 검찰의 강압 수사 의혹을 제기하며 물타기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권은 비리의혹 규명은 물론이고 이낙연 대표와 옵티머스와의 연결고리를 찾으려는 검찰수사를 이번 죽음으로써 막아보려 기도하고 있다"며 "그러나 실체가 없는 의혹이라면 그 측근이 극단적 선택을 했을 까닭이 없지 않겠나"라고 반문했다.

특히 김 의원은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핵폭탄급 물증이 드러났기에 꼬리끊기를 바라는 권력에 의해 죽음을 강요 당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 정권 사람들은 살아있는 권력인 자신들을 향해 법의 칼날이 들어오면 수사담당자를 찍어누르든지 좌천시키든지 하고, 다급하면 관계인물을 죽음으로 내몰아 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며 "'살인 정권'이자 '막장 정권'이라고 보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건도 진실이 드러나는 순간 문재인 정권이 입게 될 도덕적 치명상을 우려한 세력에 의해 '죽음으로 침묵'이 강요된 것이란 의문을 떨칠 수 없다"며 "이낙연 대표가 여당 마음대로 주무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조기 발족을 무리하게 강행하겠다는 의도가 혹시 자신의 권력형 비리를 덮으려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진다"고 경고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