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러시아 정계 고위인사 잇따라 코로나19 확진·감염자 접촉 격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러시아에서 2일(현지시간) 고위 정계 인사들이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거나 감염 위험에 노출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정치권이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회계감사원 원장 알렉세이 쿠드린이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60세의 쿠드린 원장은 러시아 내 최고 경제 전문가 가운데 한 명으로 정·재계 인사들과 두루 소통해 왔습니다.

상원 의장 발렌티나 마트비옌코도 이날 감염자와 밀접 접촉한 것으로 확인돼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상원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71세의 마트비옌코는 아직 양성 판정을 받지는 않았으나 보건 규정상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원격으로 업무를 보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마트비옌코 의장과 쿠드린 원장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도 자주 만나는 측근 그룹에 속합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그러나 이날 푸틴 대통령이 최근 쿠드린 원장이나 마트비옌코 의장 등과 직접 만난 적은 없으며 화상으로만 교신해 전염 위험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러시아에선 이날도 전국 85개 지역에서 2만5천345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와 누적 확진자가 234만7천401명으로 늘었습니다.

사망자도 하루 만에 역대 최대치인 589명이 추가되면서 누적 사망자는 4만1천53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형우 기자(dennoch@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