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유승민 "대선 상대로 이낙연 대 이재명?…둘 다 아니고"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K 찾아갈 것…극우보수 화해하자 말하고 싶어"

"안철수, 경쟁하려면 국민의힘 울타리로 들어와"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 '희망 22'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1.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성진 기자 = 야권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자신의 팬클럽 '유심초'와 '온택트 팬미팅'을 가졌다.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팬들에게 "끝까지 가서 꼭 이길 것"이라며, 내년 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승리 의지를 밝혔다.

이날 유튜브와 모바일 화상회의 서비스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 팬미팅은 팬들이 준비한 '양자택일 퀴즈', '오엑스(OX)퀴즈'로 시작됐다.

유 전 의원은 양자택일 퀴즈에서 "대선 상대로 이낙연 대 이재명"이라는 질문을 받고, "둘 다 아니고"라고 말하며 웃음을 지었다.

또 유 의원은 "바른정당대 새로운 보수당"이라는 질문에는 "바른정당"이라고 밝히며,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제가 애착이 강했다"고 말했다.

최근 유 전 의원이 대선 전초기지 격으로 차린 여의도 '희망22'(희망 둘둘) 사무실은 과거 바른정당 당사와 같은 건물에 있다.

그는 "바른정당을 시작한 장소라서, 이번 대선(2022년)을 치르면서 이 건물에 있으면 올 때마다 각오가 남달라질 거 같은 느낌"이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오엑스 퀴즈에서는 "총선 불출마를 후회하는가", "다시 태어나도 정치를 하겠는가"라는 질문에는 '엑스(X)'를 들었다.

유 전 의원은 다시 태어나면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다시 태어나면 정치와 관계없는, 보람 있는 것을 하고 싶다"고 했다.

팬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민감한 질문도 이어졌다.

유 전 의원은 대구·경북(TK)이나 극우 보수 등 서운한 감정을 가질 계층을 포용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오른쪽 분(극우 보수)들은 제가 포용하고, 같이 가고, 서로 마음을 열고, 화해해야 하는 분들"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이 나중에는 다 함께 같이 가야된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은 수도권과 중도층과 젊은 층 표심을 잡는 게 중요하다 생각하고 그걸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영남에는 언젠가는 곧 갈 것 같다"며 "이번에는 과거가 어떻게 됐든 그것을 다 묻고 마음을 합치자 그래서 서로 화해하자 그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안 대표와 연대에 대해서는 "국민의힘 울타리를 넓게 쓰면서 경선에 홍준표 대표, 안철수 대표, 윤석열 총장도 옷 벗고 정치하고 싶으면 오면 된다"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그러면서도 "(지난 대선처럼) 후보들이 난립하지 않고, 이번에는 제일 경쟁력 있는, 꼭 이길 수 있는 단일 후보를 내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사람들(여당)이 20년, 50년 하겠다는데 끝내고, 민주당을 야당으로 만들고, 우리가 여당이 돼서 제대로 국가를 운영해보겠다고 말하고 싶다"며 "그 안에 안 대표도 포함돼서 같이 가자, 경쟁하자"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는 "울산시장 선거부정 사건과 라임·옵티머스 사건, 월성1호기 경제성 조작 등 3개 사건에 대해서 문 대통령의 범죄행위가 없느냐가 앞으로 문제가 될 거 같다"고 언급했다.

그는 "살아있는 권력을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본인 입으로 말하고 이게 무엇이냐"며 "누구보다도 분개하고 있고, 법이라는 게 얼마나 무서운지 꼭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sj8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