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故최숙현 선수 사망사건

'고 최숙현 선수 폭행' 김규봉 전 감독 등 징역형 구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CBS 류연정 기자

노컷뉴스

지난 7월 국회에서 고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과 관련해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팀 김규봉(42) 전 감독이 출석해 의원 질의를 받고 있다.(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 최숙현 선수 등 전·현직 선수를 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팀 김규봉(42) 전 감독에게 징역형이 구형됐다.

대구지방검찰청은 27일 대구지법 제12형사부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김 전 감독에게 징역 9년을 구형했다.

김 전 감독은 지난 2015년 8월 대걸레 자루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소속 선수의 엉덩이를 내리쳐 상해를 가하는 등 2014년 9월부터 2017년 5월까지 18차례에 걸쳐 상습으로 선수들을 때려 상해를 가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5년 3월부터 이듬해 8월까지 5차례에 걸쳐 피해 선수들에게 억지로 1kg가량의 과자와 빵을 먹게 강요하고 전지훈련 항공료 명목으로 선수들로부터 6300여만 원을 가로챈 혐의도 받고 있다.

노컷뉴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검찰은 최숙현 선수를 포함해 후배 선수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경주시청 철인3종팀 장윤정(31) 전 주장에 대해서는 징역 5년을 구형했다.

장 씨는 지난 2015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소속 선수로 하여금 철제 봉으로 피해 선수를 폭행하도록 지시하거나 직접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지난 2016년 2월 훈련 중 아동인 피해 선수의 머리를 손으로 때리고 이듬해 6월 훈련 중 피해 선수가 엄살을 부린다는 이유로 뺨과 머리를 수차례 때린 혐의로 기소된 같은 팀 김도환 선수에게는 징역 8개월이 구형됐다.

검찰은 이들에 대해 치료 프로그램 이수,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과 장애인 복지기관 취업제한도 함께 청구했다.

이와 관련한 선고는 다음달 18일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