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세계(004170)그룹 17개 관계사가 총출동하는 ‘대한민국 쓱데이’의 막이 오른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31일 개최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앞두고 26일부터 17개 관계사가 다양한 사전 행사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SSG닷컴이 쓱데이 행사의 선두에 서며, 계열사별로 차례로 사전 행사에 들어가 오전 8시부터는 모든 행사가 공개된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총 6,200개 브랜드의 40만종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만 1조원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첫 쓱데이에서 3,000개 브랜드의 20만종 상품을 선보인 것에 비해 두 배가 조금 넘는 규모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 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함께 한정판 사은품을 제작해 ‘쓱데이 띄우기’에 앞장선다. 스타벅스 알비백은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든 사전 행사 첫 날인 2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SG닷컴에서는 60억원 물량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준비됐다. 이마트 5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한 4만7,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5만원 e카드 교환권을 구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매일 아침 9시께 선착순 10만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줍줍쿠폰’도 발행한다.
아울러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페이의 모바일 앱에서는 매일 1회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30만명에게 SSG머니, 아쿠아필드 연간 이용권 등의 경품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이밖에 SSG닷컴에서는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진행한다. SSG.LIVE는 카테고리별로 행사기간 동안 매일 2번씩 총 12회 방송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쓱데이 본행사 날인 31일 3만원 상당의 음식 재료가 담긴 ‘상생꾸러미’를 1만원에 판매한다. 일종의 럭키백으로 3가지 종류로 1만개를 준비했다. 행사 당일 고객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0일 오후 6시부터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사전 구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26~31일 온라인 쇼핑몰인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50여개 패션·뷰티·리빙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아르마니, 에르노, 메종 마르지엘라, 끌로에, 제이린드버그 등 명품 패션 브랜드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연작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특가에 판매하며 델라라나, 보브, 스튜디오 톰보이 등 여성복 브랜드와 남성복 맨온더분은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26~28일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사이렌오더로 주문하면서 ‘마이디티패스’(My DT Pass) 기능을 이용해 결제하면 기본 적립 별 개수만큼 한 번 더 적립해준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26~30일 샤인 머스캣, 고구마, LA갈비 등을 특가 판매하고 31일 당일에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준다. 편의점 이마트24는 30~31일 전용 와인인 꼬모 750㎖ 2종 등을 할인 판매한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