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김은혜, 이재명에 "경기도의 짐 되지 않도록"..'국민의 짐' 반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경기도의 짐이 되지 않도록 품격있는 정치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 주리라 믿는다”고 맞받았다.

김 의원은 23일 입장문에서 이 지사를 겨냥했다.

김 의원실은 “‘경기도가 봉현물류단지 사업과 관련해 애당초 국토부에서 자원조달 계획자문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고 보도자료를 낸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실수요검증에 대한 자문이었는데, 왜 자금조달 계획을 받았느냐고 거짓 증언을 했느냐’거나 ‘국토부의 검토 요청을 한 거지 왜 자문요청을 했다고 거짓 증언했냐’고 말한 바도 없다”며 “미미한 표현상의 문제를 지적한 바 없고, 악의적으로 왜곡해 사실을 조작한 바도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에게 “흥분을 가라앉히시길 권한다”며 “이 사항은 국토부와 경기도, 두 기관이 정확한 사실을 확인해 궁금증을 풀면 될 일”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실은 경기도로부터 자금조달 계획 자문을 요청받은 사실이 없다고 회신한 국토교통부의 답변 자료를 공개했다.

또 “사안의 본질은 수천 명의 국민을 피눈물 흘리게 했던 옵티머스가 6만3000평 부지, 576억 원이 투입되는 봉현물류단지 관철을 위해 비정상적인 조달 계획과 임의 경매 등 불투명한 토지 소유 현황을 제출했으며, 이 과정에서 하자치유 문건을 통해 만남이 적시된 채동욱 전 고문이 이 지사께 관련 발언을 했는지 기억을 되살리면 간명하게 풀릴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은혜 의원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김 의원은 한 언론을 통해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 지사를 상대로 질의한 내용과 확보한 문건 등을 종합했을 때, 실제 봉현 물류단지는 경기도의 정식인허가접수를 완료했고 경기도는 사전 자문을 통해 관련 내용 보완을 받았다며 “사실에 거의 부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이 지사는 이날 SNS를 통해 “이러니 국민의 짐 소리 듣는 것”이라며 김 의원을 비판했다.

이 지사는 “김 의원이 언론을 통해 ‘경기도가 봉현물류단지 사업과 관련해 애당초 국토부에 자원조달계획 자문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모 언론은 이를 사실확인 없이 보도하며 ‘경기도, 국감서 옵티머스 의혹 거짓 증언 정황 드러나’라고 제목을 달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경기도는 지난 4월8일 국토부에 공문을 보내 자금조달계획 변경에 따른 실수요 검증을 받아야 되는지 말아야 되는지 ‘검토 요청’을 했다. 또한 이에 대하여 전문가의 ‘자문 의견’도 구했다”며 “그래서 경기도 담당부서장은 국감장에서 ‘자금조달계획 자문을 받은 일이 있느냐’는 김은혜 의원님 질문에 ‘받은 기억이 있다’고 말한 것이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를 두고 ‘실수요 검증에 대한 자문이었는데 왜 자금조달계획 자문을 받았다고 거짓증언했냐’고 따지거나 ‘국토부에 검토 요청을 한 거지 왜 자문 요청을 했다고 거짓증언했냐’고 따지는 건 말꼬투리 잡고 싸우자는 것 밖에는 안된다”다고 평가절하했다.

이 지사는 “달을 가리켰느냐 해를 가리켰냐가 쟁점인데, 달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느냐 손바닥으로 가리켰냐를 가지고 따져서야 무슨 문제 해결이 되겠나? 김 의원님은 미미한 표현상의 문제를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사실을 조작하고 있다”며 “뻔한 내용을 가지고 말꼬투리 잡아 침소봉대하며 왜곡 조작하는 것은 실력이 없거나 악의적이거나 둘 중 하나이다. 그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 것이다”라고 비난했다.

또 “국민의힘에 진심 어린 충언드린다. 국민의힘이 정말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국민께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제1야당으로서 여당과 ‘잘하기 경쟁’을 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그저 짐만 되고 있는 제1야당의 현실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도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