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6 (목)

LG화학,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신약 미국 임상 1상 신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LG화학[051910]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신약 후보물질 'TT-01025'의 임상 1상 시험 계획을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TT-01025은 LG화학이 지난 8월 중국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로부터 글로벌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도입한 NASH 치료제 후보물질이다. 간에서의 염증 진행과 관련이 높은 특정 단백질 발현을 억제하는 방식의 치료제다.

손지웅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트랜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계획보다 신속하게 임상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 세계 NASH 환자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NASH는 알코올 섭취와는 상관없이 대사에 문제가 생겨 간에 지방 축적과 염증 등이 발생하는 만성질환이다. 간경변, 간암으로 악화할 수 있다.

연합뉴스

LG화학, 중국 기업 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 후보물질 기술 도입
(서울=연합뉴스) LG화학이 중국 '트렌스테라 바이오사이언스'의 전임상 단계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신약후보 물질(TT-01025)을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계약으로 LG화학은 중국, 일본을 제외한 미주·유럽 지역 등에서 글로벌 독점 개발 및 판권을 확보한다. 사진은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연구실. 2020.8.18 [LG화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jand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