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홍준표, 윤석열 국감에 "싸움 구경만한 재미 없다지만 참으로 가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머니투데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대립을 보여준 국정감사와 관련해 "이전투구(진흙탕에서 싸우는 개)식 싸움"이라고 지칭했다.

홍 의원은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구경, 싸움 구경만큼 재미난 구경이 없다고들 하지만 서로의 민낯을 드러내 놓고 문재인 정권 탄생 공신들끼리 서로 싸우는 모습은 참으로 가관"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한민국 뉴스에 문 정권 탄생의 제1, 2공신끼리의 영역 다툼 싸움이 관심거리로 등장하고 있다"며 "당시 당대표로 탄핵 대선 승리 1등 공신이었던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박근혜 정권 무너트리는 정치수사에 큰 공을 세우며 벼락출세해 중앙지검장 때는 청와대 말단 행정관까지 싸그리 적폐로 몰아 수사한 공으로 검찰총장으로 벼락출세한 사람(윤 총장)이 지금 서로 물어뜯고 싸우고 있다"고 했다.

이어 윤 총장을 두고 범야권 1위 대선 후보라고 말하는 것에 대해 "우릴 그렇게 모질게 못살게 굴던 사람을 우파 대선 후보 운운하는 것도 아무런 배알도 없는 막장 코미디"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나는 그들끼리 뻘밭에 개처럼 니전투구하는 것에 대해 아무런 관심이 없다"며 "다만 적의 적은 동지라는 모택동식 사고방식이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윤 총장은 이날 대검찰청 국감에서 추 장관이 발동한 수사지휘의 위법성을 지적하며 "부하가 아니다"고 말했고, 이에 추 장관은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총장은 법상 법무부 장관의 지휘감독을 받는 공무원"이라고 반박하며 이견을 보여줬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