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이재명 지사 대법원 판결

[종합] 조은산 "`이재명 비꼰` 정청래, 곧 탈당 수순" 정 "난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무 7조'로 유명해진 인터넷 논객 진인(塵人) 조은산 씨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이재명 경기지사를 포퓰리스트로 보는 혜안을 가진 소신파" "곧 금태섭 전 의원 뒤를 따라 민주당을 탈당할 것"이라고 조롱하자 정 의원은 "지나친 난독증"이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22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당신의 해석을 바로잡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나를 소신파로 해석한 것은 고맙지만, 징계받고 탈당할 것이란 예언은 틀렸다"고 반박했다.

앞서 조은산은 전날 자신의 블로그에 '금태섭 의원의 탈당을 바라보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정 의원이 금 전 의원 못지 않은 소신파 의원이라고 평가했다.

조은산은 그 이유에 대해 정 의원이 금 전 의원에게 한 마지막 말인 "정치인은 다음 세대를 걱정하고 정치꾼은 다음 선거를 걱정한다"라는 부분을 두고 "이재명 도지사를 겨냥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어느 한 계층과 세대의 막대한 희생 없인 절대 이뤄질 수 없는 그의 표벌이용 포퓰리즘 정책들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은산은 "아직도 민주당에 이런 혜안을 가진 의원이 남아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지만 곧 정 의원도 당론을 거슬렀다는 이유로 징계 처분을 받고 탈당의 수순을 밟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그렇다면 그에게 국민의당 입당을 권하고 싶다"며 "철수형이 외롭다 하지 않았냐"고 비꼬았다.

이에 정 의원은 "정치인은 다음 세대를 걱정하고 정치꾼은 다음 선거를 걱정한다 것을 두고 (조은산이) 이재명 지사를 비판한 것이라고 해석했던데"라면서 "지나친 난독증"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내가 비판한 정치꾼은 이재명 지사가 아니라 자신의 출세를 위해 이당저당 옮겨다니는 김종인류, 당선을 목적으로 탈당하며 이당저당 옮겨다닌 구태정치인 정치철새들"이라며 "금태섭 의원도 이 부류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히려 이재명 지사는 지금 당장 욕을 먹어도 다음 세대를 위해 논쟁적 주제를 던지는 다음 세대를 걱정하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조은산을 향해 "곡학아세(학문을 굽혀 세상에 아첨한다)는 선비가 가장 경계해야 할 덕목"이라며 "선비의 붓이 휘면 붓을 꺾어야 한다. 실력이 없으면 세상을 보는 혜안이 없고 시력이 떨어지면 천지분간을 못하게 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조은산이) 나보고 국민의당에 입당을 하라 했는데 국민의당은 한트럭을 갖다줘도 사양한다"고 썼다.

[맹성규 기자 sgmaeng@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