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 극복 슬로건 '홍보 뱃지'로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옥빈 기자]
국제뉴스

슬로건 홍보물/제공=부산교육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별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정한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학교생활' 슬로건을 홍보하기 위해 슬로건 뱃지를 제작, 각 중학교에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슬로건 제작 활동은 지난 8월 4일 관내 중학교 학생대표 37명이 참석한 학생대표협의회에서 결정했다.

이어 각 중학교 학생자치회는 교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슬로건을 결정한 후 교육지원청에 제출했다.

이 가운데 광무여중의 '마스크 착용해도 눈빛만으로 통하는 우리!' 대천중의 '코로나는 멀리멀리, 마음만은 가까이~' 부산개성중의 '친구야, 몸은 멀어져도 가슴은 하나 되자' 석포여중의 '너의 마스크는 나의 백신' 동여중의 '정 나누다. 병 나눈다' 등 재치와 특색있는 문구들이 돋보였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에서 제출한 슬로건을 홍보물 뱃지로 제작해 주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의지를 다져주고, 학생회 주관 캠페인을 비롯한 학생 자치활동에 적극 활용토록 했다.

변용권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결정한 사안을 직접 실현해봄으로써,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