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IPO] 위드텍, 일반청약 경쟁률 1185.51대 1 기록...30일 상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분자오염 모니터링 선도기업 위드텍은 20~21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청약을 진행해 1185.5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드텍의 상장을 주관하고 있는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번 일반 공모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0%에 해당하는 21만2000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총 2억5132만9100주가 청약 접수됐고, 증거금은 약 3조1416억원을 기록했다.

뉴스핌

위드텍 CI [사진=위드텍]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드텍의 총 공모주식수는 106만주, 공모가는 2만5000원이며 이로써 약 265억원을 조달하게 됐다. 공모자금은 반도체 기술의 고도화와 정부 환경 규제 강화 전망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기술 연구에 투자할 계획이다. 상장 예정일은 오는 30일이다.

유승교 위드텍 대표는 "이번 일반 투자자 공모청약의 결과를 통해 위드텍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상장 후에도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경영활동으로 코스닥 상장사로서의 의무를 다하고,분자오염 모니터링 분야를 바이오,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드텍은 분자오염 모니터링 기술을 국산화해 고객사의 니즈를 즉각 반영한 맞춤형 장비 생산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했으며 창립 이래 꾸준한 흑자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위드텍은 향후 오염물질 모니터링 기술을 바이오, 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해 사업 다변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에 전세계적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원전 해체 산업에서 발생하는 방사성폐기물을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는 '해체 현장형 자동화 이동형 분석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saewkim91@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