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B2B 교육 시장 선도 ASUS, 크롬북 전 모델에 교육용 SW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ASUS가 크롬북 전 모델에 온라인 및 캠퍼스 강의를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Mobile Guardian For Schools)’을 번들로 제공한다. 초중고등학교·대학교 등 B2B 교육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다.

ASUS는 구글 공인 교육 파트너사인 ‘Mobile Guardian’과 협력해 크롬북 전 제품 5종(C202XA, C403NA, C214MA, C433TA, C436FA)에 온라인 및 캠퍼스 강의에 최적화된 교육용 소프트웨어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을 기본 탑재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캠퍼스, 원격 강의 및 온라인 교육 등에서 많이 활용되는 유료 소프트웨어로, ASUS 크롬북 구매자들은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 솔루션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모바일 가디언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icore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구글 클래스룸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모바일 가디언 포 스쿨’ 소프트웨어는 온라인 및 캠퍼스 강의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학생과 강사 모두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최상의 디지털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원격으로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 학생 화면 관리, 원격으로 콘텐츠 전송, 화면 공유, 실시간 소통 등이 가능하다. 또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단일 앱 모드 설정, 카메라 사용 차단, 소셜 미디어 제한, 웹 필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학부모는 학생이 학교 시간이 아닐 때 기기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므로 자녀가 집에서 기기를 사용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ASUS 크롬북 플립 C214MA는 360도로 회전되는 다기능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스타일러스가 기본 구성품으로 내장, 최상의 언택트 교육 및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특히 주변을 3D로 스캔하는 월드 페이싱(World-facing) 카메라를 탑재해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제품 외관의 모서리 4면에 고무 범퍼를 장착하고, 누수 방지 기능 키보드를 탑재해 안전성과 내구성이 강화됐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으로, 장시간 수업 및 회의 등에도 유리하다.

ASUS 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분야에서도 비대면 환경 구축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ASUS는 최상의 온라인 교육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포함한 선진화된 교육 솔루션을 제시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 기업으로서 IT환경과 트렌드, 사용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aspire@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