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SWC2020' 지역컵 대진표 확정, "월드결선 진출 최종 8인은 누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지역컵 세부 일정과 대진표가 발표됐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SWC2020' 월드결선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세 지역컵의 선수 대진표를 추첨을 통해 확정하고, 대회 일정 및 방식, 상금 규모 등을 게임 내 공지 및 각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했다.

게임동아

구글과 함께하는 SWC20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WC2020' 지역컵은 오는 25일 오전 4시(한국 시각 기준)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11월 1일 오후 12시 아시아퍼시픽컵, 11월 7일 오후 10시 유럽컵까지 약 2주간 일정으로 개최되며, 앞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 8명 선수들의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패자는 즉시 탈락하고 승자는 다른 경기 승자와 대결하는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가 실시되며, 8강은 3판 2선승제, 4강과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전개된다.

이처럼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SWC2020'은 마지막 월드결선을 위해 아메리카컵에서 2명, 아시아퍼시픽컵에서 3명, 유럽컵에서 2명을 각각 선발하고, 24일 중국대표선발전의 우승자 1명을 포함해 총 8명의 대표 선수를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8인은 오는 11월 21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월드결선에 진출해 세계 챔피언을 향한 마지막 진검 승부를 펼치게 된다.

게임동아

SWC2020 승부 예측 이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컴투스는 본격적인 지역컵 시작에 앞서 '서머너즈 워' e스포츠 팬들이 'SWC2020'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지역컵 승부 예측 이벤트를 19일부터 실시한다.

이벤트는 대회 일정에 따라 지역컵별로 순차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라운드의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월드결선에 진출할 선수를 맞히면 예측 성공 또는 실패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4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전 경기 글로벌 생중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