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인디게임 축제 BIC페스티벌 개막…일주일간 온라인 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0-언택트라이브(BIC 페스티벌2020)’을 개막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개막한 ‘BIC페스티벌’은 20일부터 24일까지 컨퍼런스, 25일에는 BIC어워드 수상작 발표 및 폐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BIC페스티벌’의 경우 온라인을 통해 총 140개작품이 전시된다. 온라인 환경에서 참관자들이 직접 게임을 즐기고 살펴볼 수 있게 꾸며졌다. 미출시 작품과 신작은 물론 지난 BIC 전시작도 소개되며 홈페이지 내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과 직접 게임을 개발한 이야기를 듣고 질문할 수도 있다.

또 매일 진행되는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의 행사도 마련됐다. 참여 희망자는 티켓링크를 통해 관림권을 구매할 수 있다.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첫 온라인 방식으로 개막되는 ‘BIC페스티벌’은 국내 게임 산업의 근간이자 시작인 인디게임의 현주소와 발전사항을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는 언택트 전시”라며 “새로운 시대에 맞춰 더욱 성장 중인 국내 게임 산업의 미래를 만나보고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