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보이지 않는 돈= 1부 '전쟁과 금융', 2부 '글로벌 경제와 금융'으로 나뉜다. 1부에서는 워털루 전투, 1·2차 세계대전 등 7개 전쟁이 금융산업을 어떻게 발전시켰는지 살펴본다. 전쟁에는 막대한 돈이 필요하다. 세금만으로는 전비를 충당할 수 없다. 화폐 발행·국내외 차입이 필요하고 필연적으로 중앙은행과 금융기관이 개입한다. 2부에서는 근대 글로벌 경제와 금융의 역할 등을 살펴본다.(천헌철 지음/책이있는마을)
◆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 1985년 초판이 출간된 세계 투자자들의 필독서. 글쓴이는 성공투자 비법을 스포츠 경기에 비유해 설명한다. 테니스나 골프 경기에서 진정한 프로는 실수를 거의 하지 않는다. 자기 자신과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다. 글쓴이는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 단순하지만 분명한 원칙을 강조한다. 시장이 아닌 자신을 이겨야 한다고.(찰스 엘리스 지음/이혜경 옮김/중앙북스)
◆무인양품의 생각과 말= 양품계획은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상표 없는(無印) 좋은 물건(良品)'을 지향하는 브랜드 '무인양품' 운영업체다. 옷과 신발, 침구, 식기, 문구, 식품 등 다양한 물건을 판다. 책은 양품계획의 40년 경영철학과 비전, 조직문화 등에 대해 설명한다. 가나이 마사아키 회장이 직접 구상하고 서문을 썼다.(양품계획 지음/민경욱 옮김/웅진지식하우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