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0 (금)

[울산소식]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제3자 공모 재공고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사업 민간사업자 유치를 위한 제3자 제안 공모를 재공고한다고 29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14일 영남알프스 케이블카사업 제3자 제안 공모를 공고해 같은 달 26일부터 28일까지 서면질의 접수를 받았다.

접수 결과 삭도시설 운영실적 항목과 자본 및 재무제표 중심으로 운영사를 평가하는 항목이 사업 참여를 원하는 일부 업체에게 과도한 제약이라는 이의가 제기됐다.

이에 군은 평가항목 재검토를 실시, 해당 평가항목이 참여 희망 업체들에게 다소 제한이 있는 것으로 보고 참여기준 완화를 통한 경쟁 유도를 위해 재공고를 결정했다.

새롭게 마련된 평가항목은 참여 업체의 불만을 없애기 위해 기존 삭도시설 운영 실적은 제작사 국내 삭도시설 설치 실적으로, 자본 및 재무제표 항목의 운영사 평가는 대표사 평가로 항목을 각각 변경했다.

재공고 기간은 29일부터 12월28일까지 90일간이며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공공 개방자원 정보 제공

울산시 울주군은 ‘공유누리(www.eshare.go.kr)’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한 관내 공공 개방자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공유누리는 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 물품에 대한 정보를 민간에 개방해 공유하는 통합포털로, 개방 자원의 운영 시간, 예약 방법, 이용 금액 등을 조회해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현재 등록된 울주군의 개방 자원은 총 58건으로, 체육시설과 주차장, 강당, 회의실 등이 있으며, 공유누리에 가입된 군민은 누구나 해당 자원을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일부 시설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이용이 자제될 수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