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식약처, 시각장애인용 마스크 포장지 개발…10월까지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각장애인 수어용 투명마스크도 개발 중

9월 4주 마스크 생산량 2억6344만개

뉴시스

[서울=뉴시스] 박민석 기자 = 보건용 마스크 공적 판매제도가 종료된 이후 첫 주중인 13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약국에 KF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들이 진열돼 있다. 지난 12일부터 보건용 마스크의 구매 수량 및 중복구매 제한이 없어질 뿐 아니라 기존 공적 판매처 외에도 대형마트, 온라인, 편의점 등에서 자유롭게 KF마스크를 살 수 있다. 2020.07.13. mspark@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국내에서 시각장애인 및 청각장애인의 사용 편의를 지원하기 위한 마스크가 개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9일 시각장애인이 마스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및 마스크 생산업체와 점자나 음성변환용 QR코드가 표시된 포장지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3개 제조업체에서 점자나 QR코드가 표시된 포장지를 시생산하고 있다.

또 입 모양을 보며 의사소통해야 하는 청각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입 모양을 확인할 수 있는 의약외품 수어용 투명마스크 개발을 위한 시험생산 및 성능 검토도 진행 중이다.

수어용 투명마스크가 의약외품 마스크로 허가 신청될 경우 신속하게 허가할 예정이다. 1개 제조사에서 시험 생산 및 성능 확인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30개 지점의 마스크 판매대에 이동식 모니터를 설치해 마스크 구매요령,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등 동영상 및 음성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지난주(9월 4주) 의약외품 마스크의 총생산량은 2억6344만개다. 원활히 공급되고 있다.

가격은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안정세가 유지되고 있다. 보건용 마스크(KF94)는 온라인에서 1017원, 오프라인에서 1561원이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온라인에서 605원, 오프라인에서 713원 수준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