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갤럭시노트20 울트라 가격 하락에 갤럭시S20 가격 80% 할인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3일 갤럭시S20 FE를 공개한 이후 업계의 관심이 해당 모델로 몰리고 있다. 다수의 외신 등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출고 가격에도 불구하고 고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S20와 성능 면에서 결코 떨어지지 않는 점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갤럭시S20 FE는 기존 갤럭시S20에 사용되었던 스냅드래곤865 칩 셋, 6.5인치 디스플레이, 120Hz의 화면 주사율, 4,500mAh의 배터리 등이 채용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갤럭시S20 FE 또한 ‘FE’라는 명칭이 붙었던 갤럭시노트 FE와 같이 흥행 가도를 달릴 수 있을 지에 대한 관심이 몰리고 있다.


갤럭시S20 FE는 내달 6일부터 국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현재 많은 대기 수요가 몰리고 있는 양상이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해당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반면 출고 가격 인하와 공시 지원금 인상 등이 단행된 갤럭시S20 시리즈에 대한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는 양상이다”고 전했다. 갤럭시S20 FE는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를 견제하기 위해 출시하는 모델이라는 추측 또한 제기되고 있다.


갤럭시S20 FE의 색상 또한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7~8월 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디자인 및 색상 등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신제품은 라벤더, 민트, 네이비, 오렌지, 화이트, 레드 등 6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국내에서 오렌지 색상의 모델은 출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폰의 출시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블루폰’에서는 연일 무료 판매 모델이 다채롭게 선보여지고 있어 소비층의 구매 욕구가 자극되고 있다. 당초 구형 모델에 대한 ‘공짜폰’ 행사가 진행되었으나, 가격 인하 폭이 빠르게 확대되며 현재 상반기 출시된 모델까지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모델로는 LG전자의 LG벨벳이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에 방점을 둔 해당 스마트폰은 무료 판매 대열에 합류되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양상이다. 더불어 삼성 정품 무선 살균 충전 거치대를 지급하는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30%까지 몸값을 낮추어 소비자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갤럭시S20 시리즈의 가격 인하 프로모션 또한 눈여겨볼만하다. ‘블루폰’ 관계자는 “갤럭시S20은 20만원대, 갤럭시S20 울트라는 20만원대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갤럭시S20은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일 것으로 보이며, 갤럭시S20 울트라는 LG유플러스에서 공시 지원금을 60만원까지 인상한 여파로 ‘특가’ 행사가 시작되었다”고 덧붙혔다. 이러한 행사 모델은 극소량의 재고가 남아있어 구매를 희망할 경우 빠른 신청 접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블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