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LGU+, AR글래스 ‘리얼글래스’ 1차 물량 매진… 흥행 청신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U+리얼글래스, 출시 1달만에 1차 물량 떨어져
온라인몰 라이브방송 고객, 기존 대비 10배 이상↑
AR글래스 ‘얼리테스터’ 체험단 공개 모집

LG유플러스(032640)는 자사의 AR글래스 ‘U+리얼글래스’의 온·오프라인 초도 물량 1000대가 모두 소진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8월 21일 공식 출시 이후 한달 만이다.

U+리얼글래스는 렌즈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렌즈가 투명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고, 이용자를 둘러싼 360도 공간에 콘텐츠 화면 배치 및 크기 조정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화면 사이즈를 최대 100인치 이상까지 확장할 수 있어 스포츠 경기나 영화, 콘서트 등을 관람에 유용하다.

조선비즈

지난 18일 LG유플러스 공식온라인몰 유샵에서 개그맨 김재우(우측)와 유튜버 로미(좌측)가 U+리얼글래스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고가는 69만9000원이며, 색상은 ‘다크 그레이’ 1종이다.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5만원, VAT포함)’ 이상 요금제 가입 시 ‘스마트기기 팩’을 선택하면 U+리얼글래스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리얼글래스는 새로운 형식의 스마트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호응이 높았다"며 "구글·알리바바·AT&T로부터 2조8천억원을 투자 받은 해외 AR글래스 업체가 글로벌 시장에서 6개월간 6000대를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이 갤럭시폴드·LG V50·LG벨벳 등 다양한 기종으로 늘면서 서비스 확산에 더욱 속도가 붙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조선비즈

리얼글래스를 활용해 AR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리얼글래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는 비대면 온라인 채널에서는 고객들의 실시간 구매·상담 건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LG유플러스 공식온라인몰 ‘유샵’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된 U+리얼글래스 라이브방송에는 평소 대비 10배 이상의 상담 신청자가 몰렸다.

U+리얼글래스의 무료 체험을 진행하는 ‘얼리테스터’ 체험단 모집도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수요를 나타냈다. 지난 19일 공개 모집을 마감한 U+리얼글래스 체험단은 100명 선발에 2500여명이 지원했다. LG유플러스는 체험단 활동을 하는 얼리테스터 전원에게 U+리얼글래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AR 글래스라는 시장에 없던 폼펙터를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체험해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최근 사회적 분위기로 가정에서의 미디어 시청 수요가 늘고 있어, U+리얼글래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