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LG유플러스, 협력사 납품 대금 '520억 원' 조기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LG유플러스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결제 올 상반기 700억 원…누적 2570억 원 집행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유플러스가 추석을 맞아 2000여 중소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 대금 520억 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추석·설 명절 전 납품 대금을 조기에 집행해 협력사들과 상생을 도모해왔다. 이번까지 조기 집행된 납품 대금 누적 액수는 2570억 원에 달한다.

이번 조기 집행자금은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등의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들에 오는 29일 지급된다. 협력사들은 이를 긴급 운영 자금을 비롯해 신제품 생산 및 설비 투자, 연구개발 비용 등으로 활용한다.

LG유플러스는 중소협력사 상생 일환으로 거래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대해서는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결제를 올 상반기에만 700억 원 규모로 실시해 유동성 확보와 재무구조 안정화에 기여해 왔다.

중소 협력사들이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저리로 자금을 대여해주는 75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와 300억 원의 직접 자금 대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중소 협력사들이 통신장비나 솔루션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심사 절차를 거쳐 채택된 제품에 대해 일정 수준의 제품 구매를 보장하는 '협력사 제안의 날'도 진행 중이다.

또 2019년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임금 격차 해소 협약' 체결을 통해 협력사들과 공동 기술개발, 테스트 베드 및 경영안정 금융 지원 등에 2022년까지 총 2222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김종섭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 담당은 "올해는 특히 납품 대금 조기 집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의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서 파트너사들과 상생 및 동반성장을 지속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