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SNS 톡톡] 이낙연 "통신비 2만원 지급대상 축소, 국민께 송구스럽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통신비 2만원 지급 대상을 축소하고 코로나19 백신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선 것을 골자로 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합의한 가운데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국민께 말씀드린 만큼 도와드리지 못해 송구스럽다"라는 입장을 표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큰 틀은 정부 원안을 유지하고 부분적으로는 야당과 정부여당 내부의 제안을 반영했다"며 "통신비 감면은 고령층과 청소년으로 지원 대상을 좁혔다. 통신비를 국민께 말씀드린 만큼 도와드리지 못해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그 대신 코로나19 백신 확보와 독감 예방접종을 늘렸다"며 "중학생 보육과 법인택시 지원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야당과 저희 내부의 합리적 제안을 수용하면서, 예정된 날짜에 추경을 합의처리하게 됐다. 그것은 다행"이라며 "고통을 겪으시는 국민 여러분을 최대한 빨리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이 대표는 이날 오전에 열린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 전기 '나의 인생 국민에게' 발간 축하연에서도 기자들과 만나 "협의를 해서 빨리 추경을 집행해야 한다는 그런 절박함이 있기 때문에 불가피하단 것을 국민들께서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앞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만 13세 이상 전국민에게 지급하기로 한 통신비 2만원 예산을 만 16~34세, 만 65세 이상만 받도록 삭감하기로 합의했다.

이 과정에서 생긴 차액 5206억원을 ▲전국민 20% 코로나19 백신 물량 확보 ▲의료급여 수급자 70만명·장애인연금 수당 수급자 35만명 등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독감 백신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법인택시 운전자들에게 100만원 지급 ▲중학생에 대한 비대면 학습지원금 15만원으로 돌렸다.

또 ▲유흥업소·콜라텍 업종에 대한 새희망자금 200만원 ▲의료인력에 대한 상담치유 및 교육훈련비용 지원 ▲사각지대 위기 아동을 위한 심리치료 인프라 확충·아동보호 전담병원 지원에 투입하기로 합의했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