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홍수아와 반려견 이야기 들어보세요" 포인핸드 매거진 6호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유정 작가 인터뷰 등 유기동물 입양 정보 담아

뉴스1

배우 홍수아와 반려견. 사진 포인핸드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소셜벤처 '포인핸드'에서 사지 않고 입양하는 문화를 만드는 포인핸드 매거진 6호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인핸드에 따르면 이 매거진은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들의 따뜻한 이야기와 입양에 대한 전문 정보 등을 담아 매년 분기별로 발행되고 있다.

이번 6호에는 Δ유기견들의 친구같은 엄마, 배우 홍수아 인터뷰 Δ'7년의 밤' 등 베스트셀러 작가 정유정 인터뷰 Δ반려동물 장례지도사 Δ동물에게 고통 주지 않고 여행하는 법 등 내용을 담았다.

표지는 많은 유기견을 임시보호하면서 입양 보내고 있는 배우 홍수아의 반려견 '수'가 장식했다. 수는 포인핸드를 통해 홍수아의 반려견이 됐으며 매거진을 통해 특별한 인연을 공개할 예정이다.

포인핸드 측은 "반려동물 가구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고 유기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증가했다. 하지만 관심에 비해 입양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포인핸드 매거진으로 유기동물 입양문화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인핸드 매거진 6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텀블벅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인핸드는 전국 유기동물보호소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동물을 잃어버리거나 발견했을 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내 1위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이다. 매년 1만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에게 새로운 가족을 찾아주고 있다.

또한 입양 후에도 건강하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동물들의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이뿐 아니라 후원굿즈를 판매해 수익금의 50%를 유기동물 입양카페에 물품으로 후원하는 등 유기동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해피펫]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도 기다립니다.
news1-100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