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이후 재산 10억 증가 김홍걸, '아파트 분양권' 누락 가능성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김홍걸(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월 27일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열린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대 총선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제출한 재산 내역에서 아파트 분양권을 신고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8일 제기됐다.

김 의원이 지난 4월 총선 전후 각각 선관위와 국회에 신고한 내역에 따르면, 재산은 총액 기준으로 9억 7,000만원 증가했다. 김 의원은 총선 당시 58억여원의 재산이 있다고 선관위에 신고(2019년 12월 말 기준)했고, 지난달 28일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공개한 재산등록 현황(2020년 5월 말 기준)에서는 67억 7,000만원을 신고했다.

총 재산이 10억원 가까이 증가한 것을 두고 MBC는 이날 "김 의원이 10억원대 아파트 분양권을 총선 당시 신고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의원은 서울 소재 10억원대 아파트 분양권을 총선 전후로 매각한 후 그 금액을 배우자 예금으로 신고했다.

이런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면, 김 의원은 "보유한 주택을 축소해 신고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본인과 배우자 명의로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소재 아파트 각각 1채, 마포구 단독주택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민주당 의원들의 다주택 보유가 문제가 되자 강남구 아파트를 차남에게 증여해 논란이 됐다.

홍인택 기자 heute128@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