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조국 "내 딸 사건과 국정원 사건, 도대체 어디가 같냐"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머니투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사진=김창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딸 조민씨가 거주하는 오피스텔 건물에 들어온 기자를 주거 침입 혐의로 고소한 가운데, 과거 국가정보원의 오피스텔 주소를 트위터에 공개했던 사실이 언급되자 "무지한 것인가 사악한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조 전 장관은 지난 11일 페이스북에 "내 딸이 주거침입 및 폭행치상을 범한 모 종편 X기자를 고소한 후 보수 언론과 정치인이 2012년 선거개입이라는 범죄를 범하고 있던 국정원 여직원의 주소를 내가 SNS에 공개한 것을 거론하며 모순이라 비판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2012년 사건은 여성인권 침해 사건이 아니었다"며 "그 여성은 국정원 요원으로 금지된 선거개입이라는 중대 범죄를 저지르고 있던 '현행범'으로 그 장소는 '범행현장'이었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 요원은 문을 열라는 요구에 불응하며 몇 시간 동안 '셀프 감금'하면서 수사에 협죄하고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조 전 장관은 "이 요원에 대한 감금죄로 기소됐던 이종걸, 강기정 등 전현직 의원들은 모두 무죄판결을 받았다"며 "검찰 기소 자체가 황당한 사건이었다"고도 회상했다.

또한 "나는 2012년 사건에서 범행현장의 주소를 SNS에 올린 이유로 고발됐으나 경찰은 불기소의견으로 송치했고 사건은 종결됐다"며 "도대체 어떠한 측면에서 유사 사건으로 비교한다는 말이냐"고 분통을 터트렸다.

조 전 장관은 "2019년 9월 모 종편 X기자는 '범행 현장'에 숨어 있던 '현행범'을 잡으러 갔단 말이냐"며 "참으로 후안무치하다"고도 지적했다.

더불어 "보수 언론과 정치인들이 뭐라고 떠들던 간에 모 종편 X기자는 경찰 강력팀의 수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