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 최고경쟁율 15.9:1 기록...아파트 7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화성산업은 지난 7월 31일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오피스텔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지난 5일 청약을 접수받은 결과 1군(30형, 31형)이 최고경쟁율 15.9:1을 기록하였으며 2군(54형)은 5.5:1, 전체평균 청약경쟁율은 8.1:1을 기록하며 청약을 마감했다.

오피스텔이 많은 관심이 집중된 원인은 역세권에 위치한 입지적 장점과 합리적이고 실속있는 분양가,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평면설계가 주거형 오피스텔로서의 가치를 높였다는 소비자 만족도 때문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또한 화성파크드림의 브랜드가치가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장점도 꼽았다.

특히, 1304세대 대단지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역세권(동대구역), 몰세권(신세계백화점), 의세권(파티마병원) 등 입지에서는 동대구지역에서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았다. 특히 특화된 풍부한 임대수요와 잠재적 수요가 합쳐져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 아파트는 오는 8월 7일 견본주택을 공개할 예정으로 지난 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예약을 접수받고 있다. 청약일정을 살펴보면, 특별공급은 8월 10일, 1순위는 8월 11일, 2순위는 8월 12일이며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청약을 접수받고 당첨자 발표는 8월 18일이며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지하 2층, 지상 13~17층 14개동(아파트 13개동, 오피스텔 1개동) 총 1,304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아파트 전용면적 59㎡A, 59㎡B, 84㎡A, 84㎡B, 84㎡C, 101㎡, 125㎡ 총 1,079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30㎡, 31㎡, 54㎡ 총 225실이다. 일반분양분은 아파트 731세대, 오피스텔 217실이다.

동대구역 화성파크드림은 문화와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을 비롯해 파티오, 석가산, 물빛정원, 전통예술정원, 별빛로드, 아트키즈랜드, 아트EQ동산, 드림랜드, 힐링정원 등을 조성하여 자연속 도심을 누리고 아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이는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스마트 클린에어시스템이 기본시공되어 보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 준다. 클린에어시스템은 초미세먼지를 99%이상 필터링하는 헤파필터를 갖추고 외부공기 오염도가 높을시 외부공기 유입을 차단하고 실내공기만 순환시켜 필터링해주는 내부순환 공기청정 기능과 미세먼지 센서에 의한 자동운전, 렌지후드와 연동이 가능한 스마트 환기시스템이다. LG 유플러스와 연계한 IoT@home이 적용되고 홈네트워크와 연동하여 각종 방범 및 생활편의, 원격제어 등을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인공지능 스스로 적정 실내온도를 자동설정하고 조명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디밍시스템과 비재실 시 조명·대기전력이 자동차단 되는 홈브레인 AI스위치가 적용되며 세대전체 및 공용부위, 지하주차장에 LED조명기구가 설치된다.

화성산업 관계자는 “견본주택 관람은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관람예약제로 운영하며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서 홈페이지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구축, 사업지에 대한 개요, 설계, 배치, 세대평면구성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침산동 파크드림 갤러리(북구 원대로 130)에 위치하고 있다.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