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담원게이밍 vs DRX, 누가 서머 1라운드의 왕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일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오후 5시에는 DRX 대 담원게이밍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똑같은 6승 1패로 1-2위를 기록 중인 두 팀. 이에 그들의 대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 관심에 부응하듯, 두 팀은 어제 SNS를 통해 서로를 도발(?)하기도 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각오하세요"라며 귀여운 도발을 시전안 담원>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담원의 도발에 '넥서스 체력 26' 경기 언급으로 응수한 DRX>

이들의 오늘 대결은 사실상 ‘서머 1라운드의 왕이 누구냐’를 결정하는 매치다. 이미 상위권 팀들(T1, 젠지)과의 대결은 끝난 상태고, 이들과 대결에서 좋은 성과도 거뒀다. DRX는 젠지-T1 상대로 모두 매치 승리를 따냈고, 담원은 젠지 상대로는 패했지만 T1 상대로는 2대0 완승을 거뒀다.

오늘 어느 쪽이 승리하느냐에 따라 두 팀의 평가는 확연히 갈릴 예정이다.

담원은 승리 시 ‘경기력 1위팀’으로서 이미지를 더욱 굳힐 수 있다. 반대로 DRX는 KT전에 이어 2연패를 기록하게 돼 평가가 낮아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DRX가 승리하게 될 경우, 지난 KT전 패배는 ‘해프닝’ 정도로 취급될 것이다. 그리고 1라운드 4강팀인 T1, 젠지, 담원을 모두 쓰러뜨리게 되는 것이니 평가는 자연히 올라갈 것이다.

반대로 담원은 DRX 전에 약하다는 평가가 더욱 커질 것이다. ‘경기력 1위팀’이라는 이미지도 다소 희석될 가능성이 높고.

승리 시 얻는 것도 많고, 패배 시 잃는 것도 많은 두 강팀의 대결. 치킨을 부르는 이들의 매치가 이스포츠 시청자들에게 ‘꿀잼’을 선사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LCK 서머 스플릿의 모든 경기는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및 유튜브, 트위치,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Jump VR 등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DRX-담원게이밍-네이버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