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부겸 "고위공직자, 3개월 내 부동산 의혹 해소 못하면 책임져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부겸 전 의원이 여권 내 고위공직자들을 향해 "3개월 이내에 부동산 관련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여권 인사들의 '다주택 현황'이 논란의 중심에 서자, 신속한 문제해결을 촉구한 것이다.

김 의원은 고위공직자들이 3개월 내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9일 김 전 의원은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당대표 출마선언 기자간담회에서 "논란됐던 노영민 실장도 서울 집을 정리했다"며 이처럼 말했다.

그는 "적어도 지금 문제가 되는 정치권 인사 및 고위공직자들은 적어도 3개월 이내에 부동산 관련 의혹을 말끔히 해소하고 정부의 의지를 확인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가 따라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3개월의 여유를 주고 정리를 못하면 책임 물어야한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 전 의원은 부동산 문제 해결의 핵심으로 '공급'과 '세제강화'를 언급했다.

그는 "최근 부동산 많은 전문가를 만났지만 (부동산 문제 해결의) 핵심은 한 쪽은 공급사이드, 다른 한 쪽은 부동산을 많이 갖는 것에 여러 부담을 주는 것이란 점에 이견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또 "등록임대사업자에게 너무 많은 혜택을 주는데 비해 이들의 시장에서의 효과 등은 생각보다 적다"면서 "이 문제와 관련해 원천 재검토할 때가 됐다"는 입장을 내놨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