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젖병·텀블러 등 긴 병류도 OK' 쿠쿠, 4~6인 가족용 식기건조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 사용, 열·습기·내구성 강해 위생적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외부의 먼지와 세균들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식기건조기(CDD-A9010S)’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대 40L의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4~6인 가족이 사용하는 분량의 식기를 건조하고 보관할 수 있다. 부속품인 젖병 꽂이를 사용해 젖병이나 텀블러 등 긴 병류도 효과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

쿠쿠 식기 건조기는 60~80°C의 고온 열풍으로 식기에 묻은 물기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건조 후 뜨거워진 식기를 식히거나 뜨거운 바람보다 자연스러운 송풍으로 식기 건조를 원하는 경우 자연바람 코스를 이용하면 된다.

식기를 거치하는 트레이는 내구성이 강한 고급 스테인리스강 종류인 SUS 304를 적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스테인리스강 SUS 304는 물과 열에 강해 부식 가능성이 낮고,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식기건조기 뚜껑은 2단 오픈 방식으로 열림 각도가 커 내부에 식기를 넣거나 꺼내기 수월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설거지 후 젖은 식기를 자연 건조하면 육안으로 보이지 않지만 공기 중에 포함된 먼지와 세균으로 오염되기 쉽고, 물이 마르면서 식기 표면에 물 얼룩이 생기기도 한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쿠쿠몰을 포함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honestly8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