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달아오른 5G 폰 경쟁…날카로워진 ‘화웨이·애플’ 공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A “올해 화웨이·내년 애플, 5G폰 시장 1위” 예상

이투데이

(출처=삼성전자 웹사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5G 스마트폰 시장 경쟁이 더 심화될 전망이다. 화웨이에 이어 애플이 참전하면서 삼성전자가 주도해온 5G 폰 시장의 변화가 불가피해 보인다.

5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5G 스마트폰 시장규모는 2억3440만 대로 예상된다. 이는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15% 수준으로, 지난해보다는 10배 이상 커진 규모다.

지난해 5G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화웨이(32.7%), 삼성전자(36%) 순이었다.

올해 화웨이는 자국 시장을 등에 업고 삼성전자와의 점유율 차이를 더 크게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 SA는 올해 화웨이가 5G 스마트폰 시장에서 27.3%로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하반기 5G 폰을 새롭게 내놓는 애플이 점유율 21.4%로 2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17.8%로 예상됐다.

내년 5G 폰 시장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애플이 북미, 서유럽, 일본 등에 5G 고객을 늘려가면서 내년에는 애플이 시장 1위에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SA는 내년 5G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애플(24.2%), 화웨이(22.2%), 삼성전자(15.1%) 순으로 예상했다.

SA는 “미국, 중국을 제외하고 가장 가입자가 많은 인도는 내년에야 5G 주파수 경매를 시작하고, 브라질·인도네시아 등 역시 5G가 본격 도입되려면 수년이 걸릴 것으로 보여 삼성전자는 당분간 5G 시장에서 3위권에 머물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이투데이/권태성 기자(tskw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