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위세아이텍, 교육부 'AI-매칭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추천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신러닝 전문기업 위세아이텍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교육부 주관 'AI-매칭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추천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교육부 'AI-매칭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추천 시스템 구축' 사업은 경제발전 성장 동력 창출, 맞춤형 직업 교육 기반 조성, 인공지능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 등 인재 양성을 위한 AI 기반 자기 주도형 학습 지원체계(이하 AI-매칭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 핵심은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습자에게 개인 맞춤형 교육과정과 방법을 제시하고, 교육 공급자에게는 학습자가 요구하는 교육의 방법과 수준, 학습 유형 등을 제공하는 점이다.

그동안 학습자 자신이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학습과정을 검색하고 선정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고, 학습과정 수행에 따른 피드백이 없어 시행착오가 많이 발생했다. 이 사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대응방안이다.

AI-매칭 시스템이 구축되면 학습자는 교육과정, 자격증 등 진로에 대한 맞춤형 학습정보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역량 강화와 청년실업이 안고 있는 전공과 직업 미스매치 예방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희망하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교과목을 미리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재교육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위세아이텍은 AI-매칭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수집 체계 구축, 수요자 유형별 교육과정 매칭을 위한 모델 개발, 교육수요자의 맞춤형 교육과정 정보 제공 시스템 구축, 수요자 포털 등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제동 위세아이텍 부사장은 “사업 목적은 교육 수요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육 공급자들이 이를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AI 모델을 구축하는 것으로 정확한 매칭 정보 제공과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플랫폼 안정화와 조기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