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삼성전자서비스,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제품 A/S 만족도 조사' 전 부문 석권

업계 최다 178개 센터 운영 고객만족 노력

아시아경제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에 선정돼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전자제품 A/S(고객서비스)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부문 19회 ▲가전 A/S 부문 17회 ▲휴대전화 A/S 부문 17회 1위로 선정돼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오랜 기간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은 이유에 대해 기대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이 바탕이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딥러닝 인공지능(AI)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챗봇 이용시 365일, 24시간 최적의 해결책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폴더블폰 사용 고객은 디스플레이 교체 등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종에 상관없이 통화품질로 불편을 겪는 고객은 문제가 발생한 장소에서 전파 환경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 전문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장 점검 시 냉장고, 세탁기 등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을 알려주는 '플러스원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날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을 거듭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