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올레TV 타고 널리 소개된다, KT '무주군 TV게시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주=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무주군은 30일 군청에서 ㈜KT와 '무주군 TV게시판' 서비스 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군정 홍보와 행정정보 안내를 활성화하기 위한 협약이다.

협약식에는 황인홍 군수와 ㈜KT 유용규 전남전북법인 고객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협약서 서명과 교환, 기념촬영을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두 기관은 KT의 신기술과 자원을 기반으로 주민복지 향상과 관광 인프라 구축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군은 '무주군 TV게시판'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송출과 송출 콘텐츠에 대한 권리확보에 주력한다. KT는 특정 사용자 그룹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제공과 서비스 지원에 주력하기로 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관광명소, 농·특산물, 재난안전, 복지안내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TV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하겠다"면서 "주민들과의 소통의 폭은 넓히고 관광객들에게는 무주를 알리는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주군 TV게시판’은 무주군이 ㈜KT의 플랫폼(올레TV) 채널망을 활용해 지역의 관광·행정 정보, 지역행사, 농·특산물에 관한 내용을 이미지와 텍스트 형태(카드뉴스)로 송출하는 것이다. 군은 반디랜드에 설치된 30회선을 이용해 시범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36936912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