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임종성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8억 원 확보'..광주 숙원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성문 기자]
국제뉴스

곤지암읍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 위치(그림제공=광주시청)


(광주=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경기 광주을 임종성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5일, 경기도로부터 곤지암읍 상수도 확대보급, 초월읍 쌍동리 보도정비, 오포읍 문형리 상하수관로 확충 등 3개 사업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추진 인센티브 사업'에 선정돼 특별조정교부금 18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곤지암읍 상수도 확대보급 사업」은 마을상수도나 지하수 등 소규모 급수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곤지암 주민 약 1,020세대에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사업비 39억5,000만원 중 시비 부족분 10억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 「초월읍 보도정비 사업」은 시도23호선(경충대로) 보행도로 미설치 구간인 쌍동리 259-3번지 일원에 보행도로를 설치하여 지역주민의 안전한 통행환경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사업비 4억2,000만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4억 원을 확보했다. 「오포읍 문형리 상하수관로 정비 및 확충사업」은 문형2리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하수관로를 확충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5억 원 중 시비 부족분 4억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했다.

임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은 박덕동, 이명동 경기도의원과 함께 마련한 예산으로, 지역 숙원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국제뉴스

초월읍 쌍동리 보도정비사업 현장사진(사진제공=광주시청)


국제뉴스

오포읍 문형리 상하수관로 확충사업 현장사진(사진제공=광주시청)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