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고흥군 ‘건설공사 부실시공 예방 업무편람’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동언 기자(=고흥)(kde3200@daum.net)]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각 실과단소와 읍·면 건설공사 발주업무 실무자의 업무 이해와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건설공사 부실시공 예방 업무편람’을 발간해 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업무편람에는 확인평가 업무개요를 비롯해 건설공사 청렴이행, 현장점검, 공사 공종별 이행안내, 분야별 주요 지적사례 등 각 사업의 추진과정과 단계별 세부내용을 사진, 도표 등으로 알기 쉽게 실무 중심으로 기술했다.

프레시안

▲고흥군은 각 실과단소와 읍·면 건설공사 발주업무 실무자의 업무 이해와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건설공사 부실시공 예방 업무편람’을 발간해 배부했다. ⓒ고흥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흥군에서는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 특정감사로 5천만 원 이상 공사 예비 준공검사와 주요 사업장 현장 확인 등을 통해 사전에 견실 시공을 점검하고 있으며, 해빙기, 우기, 폭염, 동절기 등에는 긴급점검과 아울러 취약구간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는 고흥군 누리집 등을 통해 건설공사 부실 신고센터를 운영해 군 발주 공사의 품질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 불신 및 의혹 해소, 부패취약 요인 제거 등 부실 공사 사전 예방과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본 편람이 건설 실무자의 현장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있고 투명한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전문강사 초빙과 교재내용 포함한 직원 교육 등 부실시공 예방을 위해 힘써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동언 기자(=고흥)(kde3200@daum.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